이재명 시장은 정치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입니다. 파격적인 정치로 많은 이들의 지지를 받으면서도 많은 안티를 가지고 있기도 하지요. 이는 정치가들의 운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예능 방송에도 자주 출연을 했는데요. 특히 동상이몽이 인기를 끌기에 큰 공헌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성남시장과 이재명 부인 김혜경씨가 동상이몽에 함께 출연을 하면서 큰 화제가 되었지요.


이재명 부부가 예능에 출연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성남시장과 부인(아내) 김혜경씨의 결혼스토리, 러브스토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재명 어린시절

이재명 성남시장은 넉넉하지 못한 집안 환경에도 불구하고, 한 시의 시장이 되었을 정도로 큰 성공을 했습니다. 이재명은 초등학교만 졸업한 다음 공장에 취직을 해 공장 생활을 6년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공장 생활 2년때에 사고를 당하여 장애를 가지게 되었다고 하지요. 6급 장애인 판정을 받아 이재명 군대는 군면제를 받게 됩니다.


<어렵고 힘든 시기에 자살을 2번 기도하기도 했다. 어느 순간 공장에서 일을 하다가 기계에 끼어 팔이 비틀렸는데 정말 못 견디겠더라 암울했다. 더러운 회색 작업복이 아닌 깨끗한 교복을 입고 학교에 가는 학생들이 너무 부러웠다>



<공장에서 폭력이 일상이었다. 당시 나를 두들겨 패던 공장 관리자가 고졸이었는데 그것을 보고 나도 고졸이 되면 노동자를 때리는 관리자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에 공부를 시작했다>


이후 이재명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공부했고 중앙대 법학과를 갈 수 있었습니다. 이재명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어린 시절 이런 불우한 환경이 있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이재명 아내(부인) 김혜경

이재명과 부인 김혜경씨의 결혼스토리가 흥미롭습니다. 김혜경씨 나이는 이재명 보다 3살 연하라고 하는데요. 이재명 나이가 1964년 12월 22일생입니다.



두 사람은 이재명이 변호사로 개업을 한 다음 만나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게 됩니다.


김혜경씨는 <친정엄마와 현재의 남편 셋째 형수가 종교활동을 하면서 소개시켜줘 만나게 되었다. 소위 말하는 송파에서 007 미팅을 하고 그 다음날 오후 3시쯤에 나에게 쫓아와 서해안에 놀러가자고 하더라. 그때 남편을 따라간게 연애의 시작이었다>



이재명은 <아내를 변호사 개업을 하고 만나게 되었다. 약 일년 정도 연애기간 끝에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 연애 기간 동안 거의 매일 만나다시피 했다. 아내에게 처음에는 나의 왼팔 장애 사실을 숨겼다. 그러다가 반소매 옷을 입지 않은 이유를 말하며 나의 장애 사실을 털어놓았다. 원래 굉장히 걱정했는데 아내는 그게 뭐 어떠냐며 쿨하게 받아들여줬다>



이재명과 김혜경씨 부부 사이에는 아들 2명이 있으며, 이재명은 2006년 성남시장 선거에 출마하여 낙선하고 2010년 당선이 됩니다. 이재명이 정치에서도 성공을 할 수 있었던 것에는 아내 김혜경씨의 노력도 한 몫했다고 할 수 있지요.


이재명은 정치계의 핫이슈인 인물로 많은 논란과 이슈를 몰고 다니는 인물입니다. 이 때문에 앞으로 그의 정치계 행보에 대해서도 관심이 참 많이 있는데요. 특히 젊은층으로부터 큰 지지를 받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이 앞으로 어떤 정치적 행보를 보이게 될지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